강진교육지원청, 코로나19대응 다중이용시설 학생생활 특별점검
강진교육지원청, 코로나19대응 다중이용시설 학생생활 특별점검
  • 강천웅
  • 승인 2020.03.2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324일 코로나19확산 관련 3차 휴업연장에 따른 학생생활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학생생활 특별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생생활특별점검은 지난 35일부터 교육지원청 자체적으로 실시해오던 야간 취약지역 중심의 점검에 이어 교육지원청, Wee센터, 강진군, 강진경찰서, 강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특별점검반을 구성하여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하여 개인위생을 위해 준수해야 할 행동수칙안내문 부착 및 방역상태를 확인하고 다중이용시설 사업주를 대상으로 학생이용시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마스크 착용 및 시설소독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였다.

PC방 사업주 김○○씨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시설을 이용하는 아이들 하나 하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더불어 시설소독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윤채현 교육장은 관내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학생생활점검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생생활교육 체계가 보다 강화되고 다중이용시설 학생이용 상황 파악을 통한 학생 안전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생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하는 지속적인 점검 및 홍보 활동과 같은 학생생활특별점검을 개학 전까지 주 2회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