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도의원, 어린이의 놀 권리를 보장해야
최명수 도의원, 어린이의 놀 권리를 보장해야
  • 강정오
  • 승인 2018.11.12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놀이 문화 정착 위해 지원강화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9일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어린이가 자유롭게 놀면서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사업 지원이 확대돼야 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서 전국 최초로 제정한 어린이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가 올해부터 시행됨에 따라 어린이 놀 권리 보장과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위해 탄력적 교육과정운영으로 충분한 휴식 및 놀이시간을 보장하고, 놀이 활동 지도자료 개발·보급 등의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최명수 의원은 요즘 어린이들은 학원에 있는 시간이 많아 친구들과 놀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고, 여가시간에도 컴퓨터나 핸드폰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아이들이 학교에서 지내는 시간 동안이라도 안전한 놀이 시설에서 친구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건전한 또래 놀이문화를 조성해 주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 의원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바른 인성을 길러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행·재정적 지원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놀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선도 교육지원청 운영을 도내 모든 교육지원청으로 확대하고 놀이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각급 학교로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이 확대 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