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문화공동체 ‘문화바람,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 선거캠프 지지방문
인천 시민문화공동체 ‘문화바람,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 선거캠프 지지방문
  • 강정오
  • 승인 2020.03.2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연수갑 박찬대 후보의 선거캠프에 23일 인천 시민문화공동체 문화바람가 지지방문 하였다. 이날 방문에는 문화바람임승관 대표와 가수 권순우 등이 함께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인천연수갑)에 대한 지지선언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방문은 지지선언과 공약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문화바람은 1996년 인천시민문화예술센터를 시작으로 생활문화예술의 연구와인천 지역 내 주요 문화행사 및 공연을 기획·연출하는 시민문화공동체를 지향하며, 인천의 대표적인 시민문화공동체로서 다양한 문화적 실험을 해온 단체이다.

박찬대 의원은, “주민들이 향유하여야 할 문화는 특권이 아니라 이제는 기본권의 문제이다, “취약계층의 통합문화이용권 지원액 증액성인 첫 출발 예술사랑카드 발급등 문화소외계층 없이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여가 생활의 활성화가 곧 삶의 기본권을 지키는 일이라고 하였다.

이어, “연수구 내 연수문화예술회관을 건립하여, 연수구 구도심에 거주하는 주민들도 문화여가 생활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연수구가 인천 내 문화·예술 1등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바람은 인천생활문화축제 스스로 만드는 축제, 너와 내가 즐거운 축제와 숭의평화시장 문화예술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였으며, 지역 내 생활문화활성화와 청소년을 위한 창의적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