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찾아가는 상담활동
구례교육지원청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찾아가는 상담활동
  • 강정오
  • 승인 2020.03.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코로나 19로 인한 개학 연기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 상담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활동을 4월 말까지 실시한다.

여러분을 Wee해 토닥토닥 선생님이 갑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내 감정·정서 위기 학생 및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들과 코로나 19로 개학이 늦춰져 불안해하는 학부모, 학생들을 안심시키고 개학 후에도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데 의미가 있다.

상담활동은 구례 관내 초··고등학교 주변과 PC, 코인노래방 등 학생 다중 이용시설을 중점으로 거리 상담을 실시하며, 학교-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요청시 밀폐 장소가 아닌 자연과 함께하는 외부 공간에서의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업무 담당자의 유관기관 협의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 및 학교밖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활동도 병행하며,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상담지원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전화로 심리검사 및 해석, 마음처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윤덕 교육장은 구례지역은 아직은 청정지역이지만 지역이 좁아서 코로나19의 장기적 상황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이 전염될 수 있어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로 개학까지 안전하게 생활하면서 학습결손이 없도록 우리교육지원청 직원 및 구례 관내 전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