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교원역량강화 원격연수 개설
장성교육지원청, 교원역량강화 원격연수 개설
  • 강천웅
  • 승인 2020.03.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교원 및 지방공무원 학교혁신 지원을 위한 원격 직무연수 실시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320일부터 630일까지 관내 유중학교 교원 및 지방공무원 250여명이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2020.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학교혁신 및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 원격 직무연수를 개설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예전보다 한달여 가량 앞당겨 실시하였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휴업기간 동안 원격연수를 수강함으로써 휴업기간 학생 지도 및 개학 후 교실수업 개선 지원을 목적으로 개설하였다. 이에 따라 교원들의 수업 역량, 상담 역량, 학교 혁신 역량 등 8개 영역 25강좌에 참여하여 혁신 교육을 실천하고 학생 지도를 지원한다.

또한 교원들이 고민하는 학교 혁신 내용을 지방공무원도 공유해야 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교원들이 실천하고 있는 혁신 교육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소통의 기회를 함께 하고자 원격 직무연수를 지방공무원에게도 확대하였다.

각급 학교로 원격연수 개설이 안내되자 관내 학교 교원들은휴업으로 인한 학생 지도 및 교실수업개선 지원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거리 두기도 실천 할 수 있는 매우 시의적절한 연수가 될 것이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이로 인하여 학교, 교원, 교육공동체 모두 학교 혁신과 교실수업개선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최미숙 교육장은 장성교육지원청은 학교와 학생, 교원, 지방공무원 지원하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혁신전남교육을 실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최선의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