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 운영 컨설팅 실시
나주교육지원청,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 운영 컨설팅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3.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학교와 마을이 상생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확대 추진 및 제도적 지원, 지역교육공동체 역량 강화에 따른 전문성 신장을 위해 319() 나주교육센터(다목적강당)에서 마을학교 운영자,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관계자, 나주공공도서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0.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 운영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고려하여 행사 규모를 최소화하였으며, 참석대상 전원이 마스크 착용과 함께 열 체크 후 행사에 참여하였다.

마을교육공동체의 의미와 실천을 주제로 한 순천풀뿌리교육자치지원센터장(임경환)의 강의를 시작으로,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 운영방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 2020. 마을학교 운영 매뉴얼 및 보조금 집행지침 교육을 하는 등 나주의 특색을 살린 마을학교 운영에 대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컨설팅은 마을학교 운영자들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마을학교와 나주공공도서관의 협력 프로그램 개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마을학교 운영 등을 논의하는 좋은 자리가 되었다.

컨설팅에 참석한 봉황마을공동체학교 대표(최필호)마을학교를 처음 시작하면서 막연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컨설팅을 통해 나주지역 마을학교의 운영 방향, 마을학교 운영 집행기준 등에 대한 의문점이 많이 해소되었고, 다른 마을학교 운영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김영길)이번 마을학교 컨설팅을 통해 마을학교 운영자들께서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의 운영방향 및 취지, 지원금 집행기준 등을 이해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나주교육공동체 모든 구성원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가치와 철학이 공유되어 나주교육 발전의 토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