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코로나19 대응 학교(원)장 회의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코로나19 대응 학교(원)장 회의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03.1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이 코로나 19 지역사회 대규모 확산 우려로 개학이 46일로 연기됨에 따라 유····특수학교 ()장 회의를 18() 신대초 시청각실에서 학교급 별로 나눠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이 마련한 코로나19 확산 관련 3차 휴업 연장에 따른 각급학교 운영 방안을 중심으로 학생안전 관리 및 수업 결손 최소화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순천교육지원청은 교()장들에게 학사일정을 조정하고, 여건과 상황에 맞게 학생상담, 학생지도, 학교 운영 등 책무성을 갖고 협의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도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학습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각 급 학교의 학생 지원 현황 및 학교들의 대응 상황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신대유치원(원장 김은숙)은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공유하고, 친구들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소개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 순천왕지초(교장 박점숙)는 학교주변 생활 안전 점검과 학년 별로 적절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피드백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는 내용을 소개했다.

순천고(교장 박세진)는 구글 설문지를 통해 학생건강, 생활, 학습 현황을 체크하고 나이스 행동특성에 누가기록을 하는 등 휴업 중에도 11 학습 관리를 하고 있는 사례를 공유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휴업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으리라 예상되지만, 국가적 위기상황인 만큼 교직원들은 비상한 각오로 학생들의 건강관리와 학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학생들이 PC,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출입을 자제하고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