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관계회복 원격연수 및 학교폭력 영상콘텐츠 개발 보급
순천교육지원청, 관계회복 원격연수 및 학교폭력 영상콘텐츠 개발 보급
  • 강천웅
  • 승인 2020.03.1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학교지원센터 코로나19 대응은 이렇게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강화를 위해 316일부터 원격연수 및 영상 교육자료를 개발하여 휴업 장기화에 따른 학기 초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금번 원격 연수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집합연수 대체 방안으로 3개 강좌(2학점 30시간)를 개설하였으며, 순천 관내 초특수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신규 및 저경력 교사와 희망교사 총 305명을 신청 받아 교육지원청이 연수비를 전액 지원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학기초 학교폭력책임교사의 역량강화 집합연수를 비 대면으로 실시하기 위해서 도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와 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공동 제작하고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3월중 전남 전체에 보급할 예정이다.

영상은 학교폭력예방법의 개정 내용 및 학생생활교육의 새로운 방향, 학교폭력사안처리, 화해조정 및 관계회복 등 총 3개 영역으로 구성하여 학교폭력 책임교사 및 일반 교원 연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지원센터에서는 휴업 장기화에 따른 다중이용시설(PC, 노래방, 오락실 등)을 대상으로 순천시청 및 순천경찰서와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청소년 출입 자제를 위한 지속적인 계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유지로 인한 활동 영역이 좁아짐에 따라 사이버 폭력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여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예방교육에 노력하고 있다.

이길훈 교육장은 코로나19가 조기에 종식되어 학교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며, 휴업 장기화에 따른 다양한 대책을 수립하여 학습권이 보장되고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키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