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성 전남도의원,‘치매전남도책임제’도입 강력 촉구
김기성 전남도의원,‘치매전남도책임제’도입 강력 촉구
  • 강정오
  • 승인 2018.11.0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치매안심센터 개소 지연 강하게 질타, 전남도에 적극적인 행정 요구
전남도의회 김기성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2)
전남도의회 김기성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2)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기성(더불어민주당, 담양2) 의원은 8일 전남도 보건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전남도의 치매안심센터 구축사업 추진이 지지부진하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김 의원은지난해 9월 정부는치매국가책임제를 선포하고, 핵심인프라 시설인 치매안심센터 건립을 위해 막대한 국고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전남도의 경우 치매안심센터를 정식 개소 한 곳은 현재 목포시 뿐이며, 상당수 시군은 추진이 부진한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전남도는 부지 변경, 계약 지연 등으로 치매안심센터 개소가 늦어지고 있다는 핑계를 돼 전남도의 보다 적극적인 행정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치매는 환자 개인뿐 아니라 한 가정을 무너뜨리는 치명적인 질병이다,“치매는 전남도가 책임지겠다는 각오로치매전남도책임제를 도입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전남도의 치매노인 등록율(49.7%)이 낮은 수준은 아니지만 인근 전북도 수준인 75% 수준으로 높이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주기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치매환자 치료와 보호를 위해 전문요양병원에 기능 보강사업비를 지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환자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례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보조금 사후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