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코로나19 예방으로 안전한 아이키움
순천교육지원청, 코로나19 예방으로 안전한 아이키움
  • 강천웅
  • 승인 2020.03.0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길훈)32()부터 34()까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기 초 휴업기간 중 다중이용시설 현장 점검 및 계도를 실시하였다.

금번 현장 계도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교 휴업 장기화에 따른 학생생활교육을 강화하고 지역의 다중이용시설(PC, 오락실, 노래방 등) 업주들의 협조를 통한 학생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전 직원을 21조로 편성하여 조례동 등 9개 지역 112개 업소를 방문하여 예방 수칙 안내 및 방역상태 확인, 사업주 대상 학생안전 사항 협조 요청,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코로나19 진정 시까지 청소년의 출입 지양 협조를 요청하였다.

또한 길거리에서 학부모와 학생을 만나서 가정 학습 상황, 마스크 착용, 학원 등원 현황 및 외출 등에 관하여 즉석 면담하였으며, 기타 의견도 청취하여 대응 방안에 반영하고 있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코로나19 진정 시까지 지속적인 예방 및 계도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각급 학교에서 담임교사의 간접수단(SNS, 전화 )을 통한 학생들의 생활교육 및 가정학습을 꾸준히 관리하도록 지도하여 학습 결손과 학교폭력 예방에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순천경찰서, 자율방범 연합회 및 지역사회연합 학생생활지원단과 협의회를 갖고 순찰 강화 및 계도 활동 동참을 요청했다.

아울러, 휴업 기간 중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긴급 돌봄교실 운영 상황을 일일 점검하고 있으며, Wee센터에서도 위기학생 발생을 대비하여 전화 모니터링 및 상담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이길훈 교육장은 직접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하여 사업주를 격려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예방 수칙 준수 및 청소년들의 안전한 이용지도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