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성산초등학교, ‘코로나19’를 이기는 3·3·3 면역력 모으기 프로젝트
장성성산초등학교, ‘코로나19’를 이기는 3·3·3 면역력 모으기 프로젝트
  • 강천웅
  • 승인 2020.03.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성산초등학교(교장 조희영)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한 3주간의 개학 연기 기간 동안 코로나19를 이기는 3·3·3 면역력 모으기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습지도, 생활지도, 건강관리 3개의 영역을 3주간 하루 3번 비대면 연락망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이다.

학습지도면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제공한 전남e학습터(https://cls.edunet.net)와 전남교수학습지원센터, EBS 교육방송 등을 통해 전년도 교육과정에서 배운 학습 내용을 점검하고, 새 학년 학습을 준비하게 하였다. 담임 교사는 전화나 SNS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현황을 점검하고 피드백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생활지도면에서는 식사 잘하기, 잘 씻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등의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가정 생활을 하며 소홀히 하기 쉬운 생활리듬을 잃지 않도록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건강관리면에서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예방 수칙에 대해 안내하고 지속적으로 지키도록 하였다. 발열, 인후통 등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된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1339나 보건소로 알려야 함을 안내하고 담임교사가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담임교사들은 학습, 생활, 건강 3가지 영역에 대해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학습자들의 노력 과정과 결과에 대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피드백 하도록 하고, 교직원 소통망을 활용하여 전 학년 담임교사가 각 학년별 체크리스트를 공유하고 미비한 부분에 대해 비대면 회의를 통해 장양할 점, 개선할 점을 공유할 계획이다.

3학년 담임교사(교사 장민지)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발생한 개학 연기로 학습 공백, 생활 지도 공백을 최소화하는 본교의 코로나19 이기는 3·3·3 면역력 모으기 프로젝트는 물리적으로 가장 안전한 환경인 가정 속에서 학생, 학부모가 3가지 영역 면에서 3주간 매일 3번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3주간 학생들이 가정에서 지내는 동안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고 학생, 학부모, 장성성산가족 모두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잘 이겨내리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