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중학교, 에듀버스·에듀택시 운행
장성중학교, 에듀버스·에듀택시 운행
  • 강천웅
  • 승인 2020.02.2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중학교(교장 임희숙)2020학년도 신학기부터 에듀버스와 에듀택시를 운행한다. 장성중학교 학생 중 절반 이상은 매일 학부모님의 승용차를 이용해 등교한다. 과거엔 도보로 등교할 거리로 받아들여졌지만 요즘은 문명의 이기를 활용하고 부모님의 자식 사랑이 한몫 더해져 웬만한 거리는 학부모님들께서 등교시켜주신다.

매일 아침 등교하는 학생이나, 등교시켜주시는 학부모님이나 모두 바쁘게 하루가 시작된다. 학생 한명씩을 태운 승용차 70여대가 매일 교문 앞에 정차하며 빚어지는 교통 혼잡은 사고의 위험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었다. 이런 이유로 학교 에듀버스나 에듀택시의 운행은 장성중학교 교육가족들의 간절한 소망이 되었다.

2019학년도부터 시작된 원거리 학생을 위한 도교육청 지원의 에듀택시 운행이 결실을 맺어 2020학년도에는 에듀버스와 에듀택시가 동시에 운행되게 되었다. 시내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에듀버스를 운행하고 시외 교통 소외지역은 에듀택시 13대를 운행할 예정이다. 기초자료 조사를 위해 신입생의 학부모님들께 각각 안내 문자를 드리고 신입생 예비소집일에 희망원을 수합하였다. 재학생에게도 희망원을 받아 운행 일정과 코스를 편성하였다.

이번 에듀버스 에듀택시 운행을 통해 학생 및 교육가족 모두의 편안하고 안전한 등하교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아울러 장성중학교에 대한 신뢰와 교육력이 개선되고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성장의 동력이 되길 바란다.

장성중학교는 희망, 나눔, 성장의 슬로건으로 2020학년도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장성중학교 교육가족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 교사와 학생간의 나눔 교육, 학생들이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교육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에듀버스와 에듀택시의 운행을 계기로 장성중학교가 한걸음 더 도약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