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추경 즉각 추진해야"
천정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추경 즉각 추진해야"
  • 강정오
  • 승인 2020.02.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정배 의원(광주 서구을)
천정배 의원(광주 서구을)

천정배 의원(광주서구을)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즉각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정배 의원은 21SNS에 올린 글을 통해 "지역의 텅빈 식당, 텅빈 상가를 볼 때마다 이 상황이 얼마나 길어질지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천정배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 경제와 민생에 심대한 피해를 끼칠 것은 자명하다. 지금은 국가적 위기에 초당적인 협력과 선제적 대응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며 "정부는 코로나19 비상 추경 편성을 서두르고, 국회도 이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구·청도 지역이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것과 관련해서도 천정배 의원은 "약간의 방심을 틈타 발생한 돌출적 위기상황"이라며 "전 국가적 역량을 투입해서 이 지역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아야 한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대구 경북의 검사장비, 역학조사관, 음압장비 등이 부족하다면 강원도 산불제거작전처럼 군 인력뿐만 아니라 전국의 의료진과 의료자원을 차출하거나, 의심 환자를 전국에 분산 배치하는 등의 특단의 대책을 신속히 강구해야 한다"고 밝힌 뒤, "군사작전에 비견할 정도로 비상한 대응을 해야 한다"고 대구·청도 지역의 코로나 확산 사태에 대한 적극적 대응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