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급식종사원) 조리능력 배양 교육 실시
보성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급식종사원) 조리능력 배양 교육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2.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217()부터 19()까지 순천요리학원에서 교육공무직원 조리사, 조리실무사(14)대상으로 조리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급식종사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의 질을 한 단계 높이며, 위생 및 안전의식을 함양하여 안전하고 바른 학교 급식을 위한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강의에 나선 요리 경력 20년차인 손주영 강사는 이번 강의는 학교 급식에서도 선보일 수 있을만한 멸치배추전, 토마토간장절임, 저온 조리한 된장수육 등의 다양한 퓨전 요리들로 구성했으며, 3일 간의 교육을 통해 보성 지역 관내 학교 급식종사원들의 조리실무능력 향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조리능력배양 교육에 참석한 한 조리사는 평소 학교급식 업무에 종사하면서 보다 나은 조리 능력 향상에 개인적으로 항상 목이 말랐었지만, 교육이 주로 일반직 조리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져 상대적으로 교육공무직은 교육이 부족했는데, 이번 보성교육지원청에서 우리 교육공무직들을 위해 이런 교육 기회를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학생들의 학교급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장(백남근)항상 학생들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앞으로도 조리능력 향상에 힘쓰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만들기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