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특수교육지원센터, 2020. 특수교육 보조인력 연수 실시
신안특수교육지원센터, 2020. 특수교육 보조인력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2.0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023()특수교육대상자가 소속된 관내 학교의 특수교육실무사를 대상으로 2020. 특수교육 보조인력 연수를 개최하였다.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권으로 실시된 특수교육 보조인력 연수는 장애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보호를 위한 보조인력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장애 아동을 둔 부모의 마음과 주변 시선들을 주제로 다양한 관점에서 장애를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장애인 인권과 이를 고려한 보조인력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보조인력의 역할을 강조하고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안과 대처방안 등에 대한 토의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하의초 특수교육실무사는 인권 감수성에 대해 알게 되어 학생을 보조할 때 어떤 자세로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장애학생을 이해하고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방안에 대해 공유하며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김철주는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장애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나아가 신안의 학생들이 인권을 존중받으며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