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담양 중등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 실시
2020년 담양 중등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1.30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30부터 31일까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행복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를 주제로 2020년 담양 중등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를 담양리조트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2020년 학생자치회 구성이 완료된 중학교 학생자치활동 학생을 대상으로 첫째 날은 외부강사 4명과 함께 자발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한 모둠별 활동을 통해 2020년 학생자치회 역할에 대해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담양교육 정책 제안마당 시간을 통해 학교 교육 및 담양교육 관련 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학생자치회 주관 교내 인권상담소 운영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인권을 존중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중학교 학생자치회 연합 봉사동아리를 구성하여 배려와 상생의 자치를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학생자치캠프의 안전한 운영을 위하여 참여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근 중국 방문 여부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하였고, 캠프를 진행하는 동안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제공하고 개인 위생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부탁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선거권이 만 18세 이상으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학생자치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참여는 민주적 의사결정 능력을 기르는 기초가 될 수 있으므로 앞으로 학생자치 활동 연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담양교육 정책 제안마당을 통해 제시된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