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담양교육지원청,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 강천웅
  • 승인 2020.01.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 담양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담양 관내 10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도란도란 배움교실을 마련해 12일부터 228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회복탄력성 향상을 높이고 기초학력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학습상담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학습심리상담사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마음을 사물의 형태에 빌려서 자유롭게 나타내는마법의 과자 집”,“내 마음 보여주기”,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한잘 듣고! 잘 보기!”,“내 마음을 전해줘등의 미술치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외부강사 지원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놀이치료 전문강사가 책을 읽고 보드게임으로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리딩보드게임으로 총 8회기 진행될 예정이다.

이달 2일 첫 수업이 시작된 샘물지역아동센터의 한 학생은정말 재밌다. 상담프로그램이라 지루할 줄 알았는데 이건 재밌는 프로그램이라 일기장에 적고 싶다라고 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학습공백이 발생하는 방학 중 지역아동센터 내 집단상담 및 학습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심리·학습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돕고, 지역유관기관과 협력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담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기초학력 통합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