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도기박물관, 달을 닮은 항아리‘월출의달’
영암도기박물관, 달을 닮은 항아리‘월출의달’
  • 강정오
  • 승인 2020.01.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도기박물관은 영암의 주요 관광지인 월출산에 뜬 달을 형상화 한 월출의 달을 문화상품으로 제작하여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월출산은 달과 관련된 오랜 역사성을 갖는 명칭으로 동국여지승람에 따르면 신라때는 월나산(月奈山), 고려때는 월생산(月生山), 이라고 하였으며, 조선시대부터 월출산(月出山)이라 불리게 되었다.

영암도기박물관은 1,2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우리나라 최초의 고화도 시유도기인 구림도가마터(국가사적338)의 역사성을 계승하는 영암 구림도기의 재현 및 영암의 무화과 등 지역문화를 바탕으로 문화 상품을 제작판매하고 있다.

이번 월출의 달은 월출산의 유래와 관련된 달을 주제로 영암의 오랜역사와 이야기를 담은 상품으로 영암을 찾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영암을 상징하고 기억할 수 있는 일상 소품 혹은 예술품으로써 감성적 공감과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도기박물관 관계자는 월출산은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릴만큼 경관이 뛰어나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영암의 대표 관광지이다. 또한, 월출산은 달이 떠오르는 신비로운 이야기를 가진 산으로 달을 닮은 영암도기 상품 월출의 달을 통해 월출산에 깃든 달의 서정을 함께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도기박물관은 오는 3월까지 특정 품목에 한해 50% 할인판매도 진행하고 있어서 예술작품으로 도기를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