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신장 맞춤형 지원 ‘호응’
나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신장 맞춤형 지원 ‘호응’
  • 강천웅
  • 승인 2020.01.2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20201~2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 가정과 학교에서 돌봄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이 직접 학생을 찾아가 맞춤형 학습코칭 및 집단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력을 높이고 새 학기 학교 적응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8회기에 걸쳐 나의 자아 개념을 이해하고 욕구를 찾아보는 ‘Hero 가면 만들기신체적·심리적 이완을 위한 난화와 스토리텔링등 미술치료로 나를 이해하기 집단 활동으로 친구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며 또래 관계에서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봉황지역아동센터 한 중학생은 방학에 선생님이 찾아와서 내가 하고 싶고, 또 나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줘서 너무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산포지역아동센터 서옥희 센터장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겨울방학을 맞이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배움이 있는 즐거운 교실·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교실 환경 조성을 위해 맘 읽어주는 Mom·학습코칭 상담·학습 진단 및 전문기관 연계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