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소상공인과 밤샘대화로 지원시책 구상
김 지사, 소상공인과 밤샘대화로 지원시책 구상
  • 강정오
  • 승인 2018.11.03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서 현장 간담회…소상공인이 행복한 전남 만들기 모색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순천만 뜰펜션에서 전남 상인연합회 및 소상공인연합회 회장단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 지사는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과 소통을 통해 전남 도민 행복시대를 열어 가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순천만 뜰펜션에서 전남 상인연합회 및 소상공인연합회 회장단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지역 소상공인들과 밤샘대화를 하면서, 그들이 처한 현장의 어려움을 진솔하게 듣고, 이를 해소토록 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기 위한 소상공인 종합지원 시책을 다듬는 시간을 보냈다.

김 지사는 지난 2일 저녁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민박인 순천만 뜰펜션에서 소상공인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단,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라남도가 구상 중인 소상공인 종합지원 시책을 소개하고,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소상공인 정책을 보완하기 위해 이뤄졌다.

전라남도는 이날 간담회에서 민선7기 공약인 새천년 상품권 발행전통시장 화재보험료 지원등의 추진 사항을 설명했다.

또 신규 시책인 전남 소상공인 지킴이 적금 출시,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안정자금 규모 확대, 신용 하위 소상공인을 위한 신용보증 수수료 지원 등 소상공인 종합지원 시책을 소개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간담회에서 최근 경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어 안타깝다지역경제를 지켜온 소상공인이 행복해야 전남이 성장할 수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 지사는 이어 다소 무거운 분위기를 의식한 듯 평소에 하고 싶은 얘기를 허심탄회하고 자유롭게 말해 달라며 환한 웃음을 지어보였다.

그러자 참석자들도 하나 둘 말문을 열기 시작했다.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매니저 채용 지원과 전남 10개 시장 시범 선정 대표 특화상품 개발 지원, 소상공인을 위한 저리 자금 지원 등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지역경제가 어려워 힘들지만 도에서 관심을 가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자주 들어주고 있어 희망을 느낀다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도 차원의 지원 정책이 결실을 맺도록 적극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논의된 대책들이 소상공인들의 모든 어려움을 당장 해소해주지는 않겠지만 희망을 향한 첫 걸음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도에서는 소상공인들이 실질소득 증가를 체감하는 소득주도 성장을 견인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현장을 지속적으로 찾아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