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착한카페 인증’ 1회용 컵 사용
전남도, ‘착한카페 인증’ 1회용 컵 사용
  • 강정오
  • 승인 2020.01.2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1회용컵 사용업소인 도내 2500개 카페패스트푸드점 등에 대해 보다 효과적인 사용 저감에 동참하기 위해 친환경 모범업소 착한카페 인증제도를 도입해 현재까지 57개 업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착한카페 인증제도는 카페패스트푸드점 등에서 커피 등 각종음료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1회용 컵 사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무분별하게 혼합 쓰레기로 배출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사전에 막기 위한 제도다.

이에 따라 다회용 및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가격 할인과 마일리지 추가 적립 등을 시행하는 카페를 대상으로 친환경 모범업소 착한카페 인증제도를 도입했다.

착한카페심사기준은 1회용 컵 줄이기 취지에 맞게 다회용 컵 사용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이에 따른 홍보를 실시하는 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심사기준을 충족해 인증서를 발급받은 해당 업체들은 1회용 컵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 주변 커피전문점 등 1회용 컵 사용업체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전라남도는 2018105일 사회환경 단체 등 전문가 추천을 받아 1회용컵 사용문제에 대한 민관 합동 토론회를 개최해 착한카페 인증제도를 도입키로 하고 커피 전문점 등 매장 내 1회용컵 사용금지에 대해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홍보를 펴고 있다.

한편 박현식 전라남도 환경산림국장은 “1회용컵 사용 획기적인 저감을 위해서는 착한카페 인증제도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이러한 인증제도가 친환경 생활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도민들께서 1회용컵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