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귀농귀촌 지원 사업 본격 추진
함평군, 귀농귀촌 지원 사업 본격 추진
  • 강정오
  • 승인 2020.01.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이 올해부터 귀농귀촌인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군은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농업창업, 주택구입지원 등의 시책사업을 실시한다.

세부적으로는 농지구입 농기계구입 농가주택 수리비 소규모 하우스 설치 관정개발 등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최근 5년 이내 함평에 전입한 귀농인으로, 실제 1년 이상 영농에 종사(세대주)하면서 귀농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수료해야 한다.

신청자격을 갖춘 신청자는 이달 28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또 군은 내달 10일까지 귀농업 창업과 주택구입비 지원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농가주택 신축 또는 구입이 필요한 귀농인의 경우 해당 사업에 신청하면 2%대 저리로 최대 3억 원까지 융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영농 희망 세대주로서 최근 5년 이내 함평에 전입하고 100시간 이상의 관련 교육을 이수했어야 한다.

이 밖에도 올해 군은 총 사업비 30억 원이 투입되는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를 차질 없이 준공할 예정이며, 빈집 수리를 통한 예비귀농인 주거시설 지원(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에도 34,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각종 기관에서 실시한 귀농귀촌 공모사업에 다수 선정되면서 올해 본격적으로 도시민 유치에 나설 수 있게 됐다면서, “인구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획된 사업들을 차근차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