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공업고등학교, 공무원·수자원공사 합격
순천공업고등학교, 공무원·수자원공사 합격
  • 강정오
  • 승인 2018.07.0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무원(시설직) 9급 3명, 수자원공사 1명 합격

순천공업고등학교(교장 최종열)는 전라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시설직) 경력경쟁임용시험에 건축 3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또한 수자원공자 고졸채용형 인턴에 졸업생 1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특성화고 졸업 및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도교육청 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은 물리와 전공교과로 이루어진 필기시험과 면접을 통해 특성화고 공직 임용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전체 공업계열 필기합격자 5명 중 본교에서 건축과 황○○군과 장○○군 그리고 작년 졸업생인 건축과 조○○군 등 3명이 합격했다.

합격자들은 작년 2학기부터 방과 후 활동을 통하여 물리 및 전공 교과목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였다. 시험에 임박하여서는 기출문제 및 선생님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실전 응용력을 길렀다. 순천공고는 지난 20164, 20172, 20183명의 기술직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였는데 이는 체계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촉진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수자원공사 고졸 인턴 선발은 서류 심사와 인·적성시험, 면접, 임원 면접의 4단계를 거쳐 선발되는데 전기과 박○○군이 최종 합격하였다.

선생님들은 자신의 꿈을 위해 목표를 세우고 피땀 흘려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평일에는 저녁 10시까지 그리고 토요일에도 학생들과 함께하며 학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였다.

순천공고의 한○○선생님은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을 위해 교사로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고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