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기부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자존감·학습능력 UP
나주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기부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자존감·학습능력 UP
  • 강천웅
  • 승인 2020.01.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16()부터 228()까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과 소통할 수 있는 맘 읽어주는 Mom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맘 읽어주는 Mom’ 그림책 놀이 프로그램은 나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책놀이 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한 7명의 학부모가 아동지역센터를 방문하여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의 심성· 인성· 지성을 깨워주고 나 혼자가 아닌 친구와 관계 향상 프로그램으로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고 나의 특별함을 찾는 나보다 멋진 새 있어?-나만의 부리 꾸미기장점을 찾아보는 치킨마스크-내 마음 속 그릇 채우기등 그림책을 읽고 그리기·만들기·표현하기 등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의 프로그램이다.

또한, 학부모 교육기부를 지역사회로 확산하여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다의 전남도교육청의 방침에 따라 지역아동센터와의 연계 및 재능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공동체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영산포지역아동센터 4학년 고○○ 학생은 엄마가 읽어주는 그림책을 통해 나와 친구를 생각하게 되고, 그림책 내용을 더 깊이 이해 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빛가람지역아동센터 조○○ 센터장은 학부모 교육기부 활동이 학생들에게 큰 선물을 준 것 같다.”면서 그림책놀이 활동으로 함께하는 세상을 배우고, 나를 이해하여 미래를 디자인하는 학생들로 자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재능있는 학부모들의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하여 학습 코칭 및 상담·학습 진단을 통한 전문기관의 연계 활동으로 학생들의 참여와 지역사회 관심속에 학생들이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