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우주항공의 자존심을 세우다’
고흥교육지원청, ‘우주항공의 자존심을 세우다’
  • 강천웅
  • 승인 2020.01.09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1.8.()~1.9.() 양일간 고흥 영재교육원에서 2020학년도 영재교육원 신입생 4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우주항공 창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우주항공 산업의 메카인 고흥의 브랜드 창출과 우주과학의 저변확대를 위해우주항공의 자존심을 세우다라는 주제로 추진되었다.

본 사업은 고흥군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전남지부의 후원과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역의 과학행사와 과학교육 활성화에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주사랑연구회(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 중심으로 치뤄졌다.

첫 시간에는 고무동력기화약로켓을 만드는 원리와 그러한 기체가 하늘에서 안정적으로 비행하기 위한 조건들을 찾아보았으며, 다음에는 실제 제작을 통해 자신만의 최적화된 기체를 만들었다.

완성된 작품은 인근에 있는 고흥산업과학고 강당에서 비행 실습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하늘과 우주를 날고자 하는 꿈을 키웠으며, 고흥에서 우주를 품겠다는 자존심을 극대화시켜 주었다.

탁나연(고흥동초 5학년)학생은 나는 날 수는 없지만 내가 만든 동력기와 로켓을 통해 나를 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이 매력이다. 계속적으로 대회에 참여하여 올해 있을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우주항공산업이 중요한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시점에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하늘을 정복하고자 하는 꿈과 상상이 현실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