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해외 문화체험학습 실시한 나주고등학교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해외 문화체험학습 실시한 나주고등학교
  • 강천웅
  • 승인 2020.01.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고등학교(교장 정행중)1,2학년 30명을 대상으로 1228()부터 20211()까지 45일 일정으로 중국 글로벌 해외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중국 문화와 독립운동 유적지 대한 접촉 기회를 제공하고 자매결연학교인 산서대 부속고등학교 방문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나주고등학교는 선발과정에서 학업성적과 학교생활 충실도를 합산하여 글로벌 해외 문화체험학습단 구성하였으며, 자칫 소외되기 쉬운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10% 이상 포함하여 선정하였다.

이번 체험단은 45일 동안 중국 상하이의 동방명주타워와 상해 역사박물관 견학을 시작으로 산서성의 평요고성, 산서박물관을 견학하고 3일째 자매결연 학교인 산서대학 부속중학교를 방문하여 양교 교류활동을 통해 더욱 발전적인 교류를 약속하였다.

4일째는 상하이의 독립운동의 유적지인 윤봉길의사의 홍구공원과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하여 우리가 왜 일본으로부터 독립을 하려는 의지를 알게 되었다. 학생들이 직접 쇼핑하면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프로젝트 체험을 계획하고 있어 더욱 생생한 체험학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양○○ 학생은 45일간의 글로벌 체험학습은 저에게 정말 최고의 경험이었습니다. 모든 순간들을 담아 가고 싶을 정도로 소중하고 행복했습니다. 낯선 땅에서 느껴지는 공기와 사람들, 건물들의 모습까지 전부 새롭고 황홀했습니다.

게다가 그곳에서 만난 친절한 점원, 같은 관광객, 자매결연 학교의 친구들까지 모두 소중한 인연이었고 이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기념품이라고 느꼈습니다. 제가 들인 비용, 시간에 비해 너무 값진 경험을 하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었습니다.

왜 세상을 넓게 보라고 하는지, 우물 안의 개구리가 어떤 뜻인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던 체험이었으며, 앞으로 이번 체험에서 얻은 소중한 것들을 생각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한편 나주고등학교 정행중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이 다른 나라 문화의 장점과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아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5일간의 공동생활로 학생들의 정직, 책임, 존중, 배려, 공감, 소통, 협동 등의 인성이 더욱 성장하리가 믿는다.”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