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순천교육 2020」 설명회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교육 2020」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01.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키움 최적의 순천교육, 교육공동체와 함께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16() 매안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순천시장, 관내 유··중학교 교(), 학교교육계획 담당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순천교육 2020설명회를 실시했다.

순천교육에 관심을 갖고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허석 순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순천시의 발전전략인 3E(교육, 생태, 경제)정책 활성화를 교육청과 함께 할 것을 제안했고,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은 강의에서 순천교육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학교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교육지원청의 실질적인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팀장의 주요교육활동 안내와 함께 교육장과의 순천교육 전반에 대한 토의시간은 순천교육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순천교육 2020은 학생, 교사, 학부모의 학교 의견을 반영하고, 전문가 중심의 TF 협의회를 거쳐 지역 순천교육참여위원회와 공동주관한 대토론회에서 지역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담았다. 주요내용은 순천의 교육여건과 지역 특색을 반영하여 미래를 여는 민주시민 육성을 목표로 5대 주요시책과 4대 역점과제 및 특색교육으로 구성하였다.

2020학년도 순천교육은 자율과 책임의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지원이 강화되며,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이 확대된다. 또한 순천교육 발전 종합대책 수립, 원도심 학교 활성화 프로젝트, 학교폭력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및 순천SW교육체험센터 상상체험관 구축, 기적의 학교놀이터 학교건물 내·외 설치, 순천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등이 순천시 및 지역과 연계·협력하여 추진된다.

이길훈 순천교육장은 순천의 아이키움 최적의 환경 구축을 위해 순천시와 함께 노력하여 교사가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지원청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민주적 학교문화조성과 수업혁신을 통해 아이키움 최적의 순천교육 실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