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3차‘우리 마을 사람들과 떠나는 여행’실시
나주교육지원청, 3차‘우리 마을 사람들과 떠나는 여행’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2.2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1223()부터 24()까지 무주 덕유산 일원에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들어 세 번째 우리 마을 사람들과 떠나는 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캠프는 학기 말을 맞이하여 가족애, , 희망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을 공동체에 대한 인식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더불어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직접 경험하여 스스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스키 강습을 시작으로, 덕유산 향적봉 등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스키는 겨울에 즐기기 좋은 스포츠 활동으로서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마련하였으며 덕유산 향적봉 등반은 학생들이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참여 학생들이 거주하고 있는 아동보호양육시설 백민원 심상대 부원장은 요즘 도내에서 강조되고 있는 슬로건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돌아보면 우리 나주에도 소외된 학생들이 많다.

이런 학생들을 돌아보고 보살피는 것이 우리 교육공동체의 몫이며 이 일을 잘 해내야 우리 나주의 미래가 더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금년 6월에 1차 캠프를 담양 퀸즈캐슬 글램핑장에서 실시한 바 있으며, 2차 캠프는 11월에 학교생활 부적응학생들의 성장과 변화를 돕기 위해 지리산 일원에서 실시하였다.

금번 캠프는 소외된 학생들이 지역사회 어른들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올바른 성장과 변화를 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학교지원센터는 성과분석을 통해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대상학생을 다양화하고 유관기관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