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운영
보성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12.06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에서는 1211일부터 1223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7개교 657명 학생들과 꿈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이라는 주제로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능과 기말고사를 마치고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중·고등학생에게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서 꿈을 찾는 과정을 이야기하고,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반전매력 심리학 이야기의 저자인 김아현 작가가 반전매력! 꿈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보성중, 보성여중, 보성고에서, 피아니스트 엄마의 음악 도시 기행의 저자인 조현영 피아니스트는 꿈을 찾아 떠나는 음악 여행의 주제로 벌교고와 조성중에서 학생들과 함께 한다.

또한 일독일행 독서법의 저자인 유근용 작가는 예당고와 다향고에서 “11의 기적, 백수부터 CEO까지 인생변화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독서하기·기록하기·행동하기(··)’의 작은 변화가 인생을 크게 바꿨다며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김순희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오랜 시간 학업에 열중해 온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주어 학생들의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