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대상 1박2일 연수 실시
장흥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대상 1박2일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2.05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관내 초··고등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청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125일부터 126일까지 12일간 여수 일원에서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장흥교육 학교현장에서 예산지원과 교육행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행정실장들에게 현지 체험 기회를 부여하여 미래지향적 안목을 갖게하고 정보공유 기회 제공 및 업무 효율화 방안 모색을 통해 행복 장흥교육을 실현하고자 추진되었다.

특히 소통 리더쉽 함양창의적 발상 전환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창조적인 사고와 협력적 학교문화 조성을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전라남도국제교육원 및 전라남도학생문화회관을 방문하여 운영과정, 공간혁신 등에 대한 철학 공유와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지역교육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동도 및 향일암을 탐방하면서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한 현지 체험 및 힐링 연수의 기회를 가졌으며, 세미나실에서 2개의 분임으로 나뉘어 학교별 조직문화 개선 사례 및 기관 방문후기 등 학교 혁신을 위한 학교현장 지원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여 공유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해 나가자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왕명석 교육장은 "교육의 최일선인 학교현장에서 행정실장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우리교육지원청 역점사업 및 각급학교 특색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