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유치원교육 성과나눔 한마당 성료
전남도교육청, 유치원교육 성과나눔 한마당 성료
  • 강정오
  • 승인 2019.12.05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교육감 장석웅)5() 오후 보성청소년수련원에서 2019년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운영 성과 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창의적인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운영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시범운영 유치원, 유치원 협력네트워크 거점유치원, 방과후 놀이유치원, 행복안심유치원, 생존수영 시범운영유치원의 업무담당자와 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교원 150여 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이날 성과 나눔에서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인 유아중심·놀이중심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유아가 놀면서 배우기 위한 놀이중심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협의했다.

참석자들은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적용 방안, 작은 유치원 간 협력 방안, 놀이와 쉼이 있는 방과후 놀이유치원 운영 노하우, 학부모가 안심하는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행복안심유치원 운영 등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분야 별로 2020년 유아의 놀이가 살아 쉼 쉬는 유치원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놀이중심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현장 지원에 힘쓰겠다.”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내실 있는 유치원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