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원도심지역 학교에서 6차 경청올레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원도심지역 학교에서 6차 경청올레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2.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대 교육장 원도심권 여문지역 학교현장의 의견 청취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124() 여수문수초에서 인근 원도심권 여문지구 ·중학교 교육가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교육장이 찾아가는 경청올레(6)’를 실시하였다.

이번 경청올레에서는 원도심권 여문지역의 학교가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중학교 신설 요구 및 통학구역 내 교통안전 문제 등 원도심권 여문지역의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모두 모여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교육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였다.

여수문수초 배도원 교장은 낙후된 학교시설로 인한 누수문제 해결과 새로 입주 예정인 아파트 학구 조정 문제, 여수에 정주할 수 있는 인사제도 개선 등 교육청에서 관심과 지원을 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경청올레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공통적으로 학교 주변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 및 교통안전 시설 설치를 위한 교육지원청의 협조 요청과 여수 교육 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협조체제를 구축하는데 힘써 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용대 교육장은 여수지역 인사문제 개선 및 중학교 재배치 문제 등 여러 현안들 해결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으며, 여수교육 발전을 위해 민···학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을 중심에 두고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 정기적인 협의체를 만들어 다양한 지원 방안 등이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