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前대표, “박우량 신안군수 요청 받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 前대표, “박우량 신안군수 요청 받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 강정오
  • 승인 2019.12.0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의원
박지원 의원

박지원 대표(전남 목포, 대안신당)4신안 압해도 월포~송공 국도2호선 가변3차로 확장사업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대표는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월포~송공 2차로 확장구간 5.43.9를 가변3차로로 확장하는 것으로 최근 실시설계를 마쳐 이 달 중 조달청에 발주요청을 할 예정이고, 총사업비는 68억원이 증액된 392억원으로 확정됐다고 덧붙였다.

압해도 일대는 2016년 압해대교 개통 후 교통량이 급증했고, 특히 지난 4월 암태도 등 다이아몬드 제도와 연결되는 천사대교 개통에 따라 극심한 교통정체로 주민과 관광객들이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신안군에서는 월포~송공 구간 2차로 개량만으로는 급증하는 교통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일부구간을 가변3차로로 확장할 것을 건의했다.

대표는 연초에 박우량 군수의 요청을 받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수차례 만나 건의하는 등 노력한 끝에 좋은 결실을 거뒀다면서, “내년 2월 이후 공사입찰을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인데, 2024년까지인 공사기간도 앞당겨서 압해도 일대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천사대교 개통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고 밝혔다.

대표는 이어 올해 확정된 국도 77호선(신안 압해~목포 율도 달리도~해남 화원) 연결도로 사업은 물론, 신안 중부권 섬들의 연도교 개설사업도 적극 추진함으로써 목포와 신안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