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특성화고, 전국 직업계고 교수∙학습연구대회 2팀 입상
전남 특성화고, 전국 직업계고 교수∙학습연구대회 2팀 입상
  • 강정오
  • 승인 2019.12.03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도내 특성화고 교사·학생들이 전국 규모 교수·학습 연구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최근 열린 2019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수·학습 연구대회에서 2개 팀이 입상했다고 2() 밝혔다.

입상 팀은 교수·학습 분야(직무수행능력)의 전남기술과학고(교사 한정범)와 교수·학습 분야(직업기초능력)의 장성하이텍고(교사 박형석, 서원준, 정정희) 등이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이 대회는 직업계고 학교경영 및 교수·학습 방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일반화해 수업중심과 취업중심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열린다. ·도별로 예선을 거친 후 전국대회에 출품되며, 올해 대회는 교수학습 분야에서 전국적으로 20팀이 입상했고, 그 중 전남 2팀이 포함됐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올해 지방대회를 거쳐 6편을 출품했다.

전남기술과학고(기계과 교사 한정범)사제협상에서 출발하는 유튜버스를 타고 함께 가는 수업이라는 주제의 연구결과물을 출품했다. 학생과 교사가 수업 및 평가계획을 함께 수립하고, 학생들이 유튜브를 활용해 동영상 자료를 제작하고 활용함으로써 학생이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사례이다.

장성하이텍고 입상작은 감사(감정×4)’수업모형을 통한 인성&직무능력 Double UP!!이라는 주제로 인성과 직무역량을 함께 기르는 사례이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NCS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과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2018년 하반기부터 수업혁신팀을 확산해 운영했고, 2019년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체(47개교)에 수업혁신단(전문적학습공동체)를 구축하도록 지원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실수업 개선이 이뤄져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수업혁신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