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전남도교육청,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 강정오
  • 승인 2019.11.2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 실무자 업무능력 향상 및 소통 기회 마련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남교육행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중견실무자 일반직 6급 공무원의 역량향상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129()1223() 양일 간, 담양 소재 전남교육연수원에서 6급 일반직공무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2019. 6급 일반직공무원 역량이해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최근 교육행정의 수요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통합적인 업무수행 능력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핵심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실무자 6급 공무원들의 역량강화가 새로운 과제로 떠오름에 따라 마련됐다.

29일 열린 첫날 연수는 중견실무자의역량에 대한 개념 이해’‘역량향상 방안조직 내에서의 소통강화’‘효과적인 조직관리등의 내용으로 진행됐. 특히, 평소 업무처리 과정 속에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과 사무관 심사승진제 역량평가의 평가지표에 대한 내용 등이 다뤄져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행정실장은 이번 교육은 현재 나의 역량 수준을 인식하고 부족한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익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중견 실무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이번 연수를 통해 혁신전남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6급 일반직공무원의 역량을 향상시킴은 물론 직원 간 진정한 소통과 협업을 이뤄 발전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