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태고등학교, 학교로 찾아가는 2022학년도 대입 설명회 성료
문태고등학교, 학교로 찾아가는 2022학년도 대입 설명회 성료
  • 강천웅
  • 승인 2019.11.2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고2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대입설명회 열기 뜨거워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승만)1128일 목요일 저녁 본교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의 협조로 학교로 찾아가는 2022학년도 대입 설명회를 예비 고2 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2022학년도 대입 설명회는 변화하는 입시 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최신 진학 정보와 입시 성공 전략 등을 학생·학부모에게 제공함으로써 꿈과 미래에 관한 설계를 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고자 시행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전라남도교육청에서 배정한 대입현장지원단 도초고등학교 송미강 전문강사가 학교에 방문하여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따른 대비 전략 수시·정시 전형을 위한 선택과 준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변화와 정량·정성평가 진로진학 정보의 활용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안내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입시 제도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학부모·교사들은 강의를 높게 평가하며 만족을 표했다.

이번 대입 설명회에 참여한 문태고등학교 1학년 김시온 학생은 내 꿈을 찾고 실현해 나가는데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었다.”라며,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맞추어 그에 상응하는 전략을 지금부터 수립해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번 설명회를 추진한 나기태 1학년 부장교사는 이제 예비 고2인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진학 선택에 있어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 하고,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태고등학교 김승만 교장은 문태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님에게 열띤 강의를 해주신 송미강 강사님께 감사말씀 드리며, 오늘 대입설명회를 통해 광주나 서울로 가지 않고서도 최신 입시변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학생들이 꿈을 향해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자기주도적 학습과 맞춤형 전략으로 대입을 준비해보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