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특수학급, 목포 문화 체험학습 참여
해남동초등학교 특수학급, 목포 문화 체험학습 참여
  • 강천웅
  • 승인 2019.11.2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의 특수학급(자람반, 사랑반) 8명의 학생들이 1126일 목포로 문화 체험학습에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해남서초등학교, 옥천초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진행되어 새로운 만남 속에서 체험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해남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영화관에 방문하여 겨울왕국2’를 감상했다.

화려한 영상미와 재밌는 스토리가 더해진 영화를 감상하며 학생들은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었다. 또한,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아나갔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이승덕(4학년) 학생은 겨울왕국을 보고 엘사의 마법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나도 엘사처럼 마법을 부리고 싶다. 그리고 케이블카의 바닥이 투명해 바다와 산이 잘 보이니 신기하고 멋졌다. 다음에 또 가고 싶을 만큼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본 체험학습을 주관한 서지수 선생님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해상케이블카라 학생들이 무서워할 줄 알았는데, 용기를 내어 먼저 탄다고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색다르고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 다행이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문화 체험학습을 통해 해남동초 자람반, 사랑반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배움을 실천으로 넓히는 값진 경험이 됐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뜻깊고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