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초등학교 2학년 사진 공모 최우수상 수상
계산초등학교 2학년 사진 공모 최우수상 수상
  • 강천웅
  • 승인 2019.11.28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산초등학교(교장 백형률) 2학년 학생들은 강진군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주최한 사진공모전인 달콤한 우리교실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학년 학생들은 담임교사 윤나래 선생님의 지도하에 1028일부터 1125일에 실시한 학교폭력예방 사진공모전에 사진 출품을 위해 두레모임에서 의견을 나눈 후 작품을 제작하기로 했다. 각자 찍고 싶은 장소와 포즈를 말하고 어떻게 찍을까 고민하던 중 다 찍어보고 고르면 어떠냐는 의견이 나왔다.

다목적실에서 손잡고 기구타기, 계산뒤뜰 글자 앞에서 2줄 어깨동무와 술래잡기, 트램펄린(계산방방이)을 즐겁게 타는 모습과 앞에서 찍기, 중앙현관에서 평화의 학교를 만들자 글자 피켓 들고 찍기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찍은 사진들로 투표를 한 결과 계산뒤뜰에서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자 글씨를 들고 찍은 사진을 출품하기로 했다.

최우수상이라는 소식이 전해졌고 1125일에 강진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상을 받았다. 상품으로 피자 5판을 받아 1127일 중간활동 시간에 전교생들과 맛있게 나누어 먹기로 했다. 전교생이 모두 먹을 수 있도록 계산초엄마쓰(계산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피자 3판을 더 지원해 주어 전교생이 정을 돈독히 쌓았다. 2학년 학생들은 앞으로도 항상 웃으며 즐거운 학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산초등학교는 존중과 협력으로 미래를 향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전남혁신학교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