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2019년도 학교현장 중심 교육공무직원 업무처리 역량강화 연수’실시
순천교육지원청‘2019년도 학교현장 중심 교육공무직원 업무처리 역량강화 연수’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1.26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1126()부터 27()까지 2일간 순천 관내 유···고 행정실장 및 직속기관 소속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 180명을 대상으로 학교현장 중심 교육공무직원 업무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근로기준법 개정과 주52시간제 근무 도입 등 갈수록 복잡해지는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실제 사례를 위주로 실무경험이 많은 노무사를 초빙하여 토의식 강의를 진행하여 실무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업무 담당자와 행정실장으로 교육대상자를 분리하여 연수 전 강의 주제를 대상자들로부터 신청 받아 개설하고, 52시간 운영에 따른 연장 근로, 연차수당 지급 및 복무 관리 등을 주제로 선정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박00(왕지초) 주무관은 평소 교육공무직원 업무를 담당하면서 너무 어렵고 복잡하여 힘든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궁금점이 해소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현재 순천교육지원청 소속 교육공무직원 약 96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교육공무직원 연차별 연장근로수당 조견표 작성 보급, 자체 실무 매뉴얼 개발 보급 등 학교업무 간소화 및 경감에 노력하고 있다.

길훈 순천교육장은 복잡하고 어려운 교육공무직원 업무처리에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자의 노고를 치하 하며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원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직무별로 맞춤형 연수를 확대해서 현장의 업무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