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누리초등학교, 글로벌 희망 나눔 사랑의 빵 저금통 전달식
빛누리초등학교, 글로벌 희망 나눔 사랑의 빵 저금통 전달식
  • 강천웅
  • 승인 2019.11.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누리에 사랑의 마음을 나눠요

빛누리초등학교에서는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 주최한 글로벌 희망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여 1119일에 사랑의 빵 저금통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전달식은 빛누리초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모금함을 모아 교직원과 학생회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게 되었다.

이는 에디오피아, 잠비아 아동과 주민들에게 희망을 되찾을 수 있도록 교육지원사업(학교 건축 등)과 식수위생지원사업(우물건축, 보건위생교육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학생들은 학교에서 캠페인과 관련된 교육용 영상을 시청하고 자발적으로 자신의 용돈들을 모아왔다. 최종 345개의 모금함이 모여 2,146,080원의 지원 기금이 마련되었다.

전달식에서 봉사단체의 임원들께서는 자발적으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빛누리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큰 감명을 받았다고 하였다. 또한, 금액의 많고 적음에는 의미가 없으며, 어린 학생들이 함께하고자 하는 이타적인 마음 씀씀이들이 지구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닿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하여 학생회와 구성원들이 서로 긴밀히 협동하는 기회로 작용하였음을 물론이고 어린 학생들이지만 스스로의 노력을 통하여 여러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