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부영초등학교, 농업인의 날을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 실시
여수부영초등학교, 농업인의 날을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1.1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이철영)1111 농업인의 날을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를 열었다.

가래떡데이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서 빼빼로 대신 가래떡을 먹으며 우리의 음식을 지켜주는 고마운 분들을 생각해보고, 농업의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날로써,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와 전교생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아침에 따뜻한 미소와 함께 교문에서 가래떡을 받았다. 그리고 각 교실에서 가래떡데이가 생긴 유래와 그 의미를 배우는 시간과 학우들과 가래떡을 나눠 먹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부영초 학생들은 가래떡데이를 통해 농업인들의 노력에 대해 깨닫고, 1111일은 빼빼로데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농산물로 만든 가래떡데이라는 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배00 학생은 “1111일이라고 하면, 빼빼로데이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가래떡데이라는 날이 있어서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밝히면서 우리를 위해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을 생각해보는 날이었다. 내년에도 가래떡데이를 보내고 싶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철영 교장은 요즘과 같이 우리의 것에 소홀해진 시대에 학생들이 우리 농산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농부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