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누리초등학교, 프로젝트 학습 및 과정중심평가 적용 수업 공개
빛누리초등학교, 프로젝트 학습 및 과정중심평가 적용 수업 공개
  • 강천웅
  • 승인 2019.11.0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누리초등학교는 지난 116() 2019. 교육부요청 전라남도교육청지정 학생평가 연구학교(이하 과정중심평가 연구학교) 수업공개 및 수업 나눔의 날을 전 학급에서 실시하였다. 1330분부터 등록 및 참관 안내장을 배부하였고 14시부터 40분의 수업참관은 1학년부터 6학년, 32개 학급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관을 원하는 70여명의 장학사, 교장, 교감, 교사들은 사전 등록을 받아 원하는 학급에서 자유롭게 참관을 할 수 있었다. 참관 후에는 각 학년군별로 수업 나눔 및 연구주제를 협의하고 질의 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빛누리초등학교 교사들은 교육공동체의 평가피드백 참여를 통한 과정중심평가 정착 방안의 주제를 위해 학생참여형 수업 구성(프로젝트 학습 등)과 과정중심평가를 수업 속에 적용하는 것을 꾸준히 수행해왔다. 학년군별 수업 나눔이 3개 교실에서 진행되었는데 수업을 참관한 교사들과 본교 교직원들에게 과정중심평가 연구학교 운영의 실제에 대한 안내 및 여러 가지 질의 응답으로 열띤 나눔이 이루어 졌다.

1~2학년 수업 나눔을 진행했던 교사 강성재는 평가하는 방식, 다인수 학급에서의 효율적인 피드백 과정, 프로젝트 학습 계획과 실행, 학습 성과, 평가의 통지 방법 및 나이스 활용 여부 등 교사들의 생생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진정한 연구학교 수업 나눔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