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학생 드론비행 경연대회 개최
고흥교육지원청, 학생 드론비행 경연대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11.0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사랑, 고흥우주소년들의 드림(dream)이 되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5()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초중등 학생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드론사랑, 고흥우주소년들의 드림(Dream)이 되다라는 주제로 드론비행 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오늘의 이 대회는 고흥군과 지원청이 드론산업 육성과 학생 드론교육에 적극 협력하고 있으며, 미래사회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드론의 저변 확대와 드론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함께 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오늘 행사는 빠르고 안정된 조작 능력으로 기록을 다투는 드론레이싱 경기 코딩으로 명령을 부여하여 제시된 장애물을 통과하는 코딩드론으로 각기 나누어 펼쳐졌다.

올해 3해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해가 갈수록 학생들의 드론 비행능력이 향상되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우열의 각축장이 되었다.

더욱이 다른 드론대회와는 달리 코딩드론을 대회 종목으로 채택하여 13명의 학생들이 주어진 과제에 맞게 코딩 명령에 따라 드론주행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과정은 드론기체의 섬세한 움직임을 파악하여 코딩 수치를 미세하게 조정하는 과정을 통해 레이싱의 묘미보다 한층 더 큰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게 했다.

강재성(동강중 3학년)학생은 나는 날 수는 없지만 드론을 통해 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이 매력이다. 계속적으로 대회에 참여하면서 더 많은 배움이 일어나고 있어 더욱이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드론산업이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시점에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하늘을 정복하고자 하는 꿈과 상상이 현실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