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유·초등학생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창의체험한마당’ 성료
화순교육지원청, 유·초등학생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창의체험한마당’ 성료
  • 강천웅
  • 승인 2019.11.05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지난 2일 화순 광덕문화광장에서 관내 유·초등학생 및 학부모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의체험한마당을 개최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매듭실을 엮은 마크라메로 화분걸이 만들기 등 주체험 3개 과정과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장난감 만들기 등 7개 과정의 부대체험 및 꼼지락 게임 놀이터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화순 지역민으로 꾸려진 전문 강사진과 관내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60여명이 진행을 도와 화순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역량을 보여주었으며,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직접 마신 생수병을 가지고 꽃길을 꾸미고 추억의 놀이를 선보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친구들과 함께 마크라메 주체험에 참여한 박지선 학생은 마크라메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체험에 참여했지만 내 생각대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고, 앞으로도 새로운 방법을 찾아서 표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장은 맑고 시원한 가을날을 맞아 작년에 비해 훨씬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로 성황을 이루었으며, 아이들의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축제의 장이었다.

최원식 교육장은 아이와 학부모가 체험활동에 푹 빠져있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었다.”매회 다양해지는 창의체험을 통해 화순 아이들뿐만 아니라 화순군민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