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19 안전한국훈련 연계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2019 안전한국훈련 연계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11.04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기간 중 31일 오후 2시에 직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EFR대한교육센터 김현정 강사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2019.10.28. ~ 11.1.(5) 기간 실시되며,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현장훈련 및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사고 등을 가상한 토론훈련을 실시하고, 비상시 행동요령 익혀 실제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훈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 중 심폐소생술은 누구나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우리청 직원들에게 실제로 실습을 해 봄으로써 실생활에 필요한 응급처치 방법을 배우는 기회의 시간이 되었다.

훈련에 참여 한 박조은 주무관은 평상시 심폐소생술에 관심은 많았지만 실습기관을 찾아가 실습을 해야 해서 고민했는데 이번 훈련 기간 중에 전문강사로부터 실습지도를 받을 수 있어 좋았다.

혹 내 주변에 응급상황이 발생하여 심폐소생술을 하게 된다면 차분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훈련 소감을 말했다.

향후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재난상황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