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산고등학교, 3년 연속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
순천효산고등학교, 3년 연속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
  • 강천웅
  • 승인 2019.11.0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최상경)는 지난 1일에 발표된 2019년 국가직 9급 공무원 행정직에 조현주(금융정보과)와 이지훈(사무행정과)이 최종 합격하여 3년 연속 공무원을 배출하는 매력적인 특성화고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으로 상업계고등학교에서 행정직군 160명을 채용한 가운데 전남도내 학생 14명이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통해 5 1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아 전남 특성화고의 가능성과 취업역량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순천효산고는 4년 전부터 공무원반을 운영하여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공무원반을 희망하는 학생수가 갈수록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프로그램을 특화하여 탄탄하게 운영하고 있다. 학교의 관계자는 방과후 공무원 동아리 지도교사인 조은(영어) 선생님의 열정과 맞춤형 지도가 공무원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어,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순천효산고는 10년 전부터 조리외식서비스 및 금융사무행정서비스분야 인력양성 특성화고로 지정되면서 발 빠르게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학교공동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속발전 가능한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다. 학교를 혁신하기 위한 일환으로 외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육부로부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매력적인 직업계고육성학교, 고교학점제연구학교로 지정받고,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학교, 청소년비즈쿨 거점학교,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취업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성과 직무기술을 갖춘 고졸인재 육성에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