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초등학교, 아침밥으로 집중력을 높여요
예당초등학교, 아침밥으로 집중력을 높여요
  • 강천웅
  • 승인 2019.11.0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당초등학교(교장 구경석)는 학생들의 바른 식생활 개선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114일에 실시한다.

아침밥 먹기 캠페인은 바쁜 일상으로 인하여 아침밥을 거르는 학생들이 아침밥 먹기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고 쌀 중심 전통 식생활의 우수성을 생활 습관화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아침 수업 시작 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담임교사가 리플릿을 배부하고,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가래떡 시식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침을 먹으면 집중력을 높여주고, 잠자는 뇌를 깨워 아침 공부를 잘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질병예방 및 가족 간 유대강화 등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를 강조하여 학생들에게 아침밥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서 아침밥을 먹고 등교하겠다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3학년 권희찬 학생은아침에 부모님께서 아침을 차려놓고 일찍 일터로 나가면 혼자서 밥 먹기 귀찮아서 아침을 굶었다.

그런데 아침 식사가 집중력을 높여 아침 공부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앞으로는 아침을 꼭 챙겨먹고 다니겠다.”고 말했다.

예당초등학교 구경석 교장은학생들의 오전 학습에 집중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와줄 수 있도록 아침 먹기 캠페인을 영양교사 및 담임교사와 함께 꾸준히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