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옥 도의원, ‘2019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박문옥 도의원, ‘2019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19.11.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박문옥 도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1)
전남도의회 박문옥 도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1)

전남도의회 박문옥 도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1)1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고양꽃박람회장에서 열린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분권혁신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지방정치 및 자치분권 활동 발굴, 전파확산을 통해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문옥 의원은 전라남도 지역균형발전 및 지방자치단체 간 상생협력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전남도 내에서의 지역별, 권역별 특성과 문화적 전통 등을 고려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의 고른 발전을 촉진하는 기를 마련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자치분권혁신분야우수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박 의원은 도정질문 및 집행부와의 협력 등을 통해 도심공동화로 문제되고 있는 목포 구도심에 전남도 공공기관 3개를 유치했고, 더불어민주당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경연대회에 참여해 당원과 시군관계자들에게 지자체간 공유협력의 중요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박문옥 도의원은 오늘의 수상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의 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법과 제도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