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여자고등학교, 제2회 목련인합창제 성료
순천여자고등학교, 제2회 목련인합창제 성료
  • 강천웅
  • 승인 2019.10.31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여자고등학교(교장 이성민)는 지난 30() 학교 목련홀에서 2 목련인합창제-음악과 함께 너와 내가 함께를 개최했다.

순천여고 목련인합창제는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역량 함양을 위해 1, 2학년 전체 학생(1학년 246, 2학년 229)을 대상으로 2018년 처음 개최하였다.

대학입시를 준비해야 하는 일반고에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합창제를 개최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전폭적인 행·재정 지원과 교직원의 협조 그리고 지도교사 곽미영, 송수선 선생님의 헌신과 노력으로 작년보다 알차고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올해 2학년은 2학급 연합팀으로 4팀이 참가하여 합창을 통한 공동체 의식 및 협동심을 함양하였다. 또 학업중단 예방 및 취약·위기 학생이 모두 참가하여 소속감 증대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조화(harmony)로운 학급활동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2학년 1위를 수상한 2학년 3, 8반 연합팀 지휘자 김은서 학생은 두 학급의 시간을 맞추는 것, 의견 차이를 조율하는 것 등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두 학급이 함께 하니 학생 수가 많아져서 소리가 풍부해졌으며 우리 반에 없는 것을 다른 반에서 얻을 수 있으니 긍정효과가 더 많은 것 같다. 선생님의 지도로 음악의 힘을 느끼게 되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다1위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교사 백선화(1학년부장)학생들의 잠재된 끼와 능력을 볼 수 있는 행사였고, 더욱 성장할 내년 행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순천여고는 학생예술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지역 사회 보육시설 재능기부와 음악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순천시립합창단 등 지역예술단과의 교류 활동을 확대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