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 학생자치회 신뢰서클 운영 교육
구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 학생자치회 신뢰서클 운영 교육
  • 강천웅
  • 승인 2019.10.30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1030일을 시작으로 31, 116, 22 4회에 걸쳐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및 또래상담원들을 대상으로 관계형성 및 신뢰서클운영 교육을 실시한다.

구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최선이고 피해자가 곧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2019학년도 학교폭력과 위기학생에 대한 적극적 선제 대응으로 학교폭력 ZERO화를 달성하고 있고, 2020학년도에도 학생들간의 상호 신뢰를 통한 관계형성이 이루어지면 학교폭력과 위기학생 문제는 해결된다는 관점에서 회복적 생활교육 및 학생자치 전문가를 초청 학생자치회 중심의 관계 형성 및 신뢰서클 운영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 참석한 전남자연과학고 윤모 학생은우리 학교는 다른 학교에 비해 학교폭력은 적지만 학교 적응에 어려워하는 학생은 상당수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내 주위의 아이들이 바로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것을 느끼고 내가 하는 일이 나중에 내가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다.”고 말했다.

임윤덕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폭력 및 위기 학생이 없도록 세심한 노력과 예방을 통한 선제적 대응으로 학교폭력과 위기학생이 없는 행복한 구례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에는 초··고 학생자치회 및 연합학생회 중심의 또래 집단으로 구성된 학교폭력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단을 구성하여 학생생활지도의 패러다임 변화 위하여 지속적인 학생 중심 관계형성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